Æ÷°ýÀûÀڻ꺸ȣ°èȹ(Asset Protection Planning)ÀÇÇʿ伺
µ¶ÀÚ ¿©·¯ºÐ ¾È³çÇϼ¼¿ä. ¼Ûµ¿È£º¯È£»çÀÔ´Ï´Ù. Á¦°¡ ¿©·¯°èÃþÀÇ ÇÑÀÎ °í°´µéÀ» ¸¸³ª´Ù º¸´Ï ÀÌÁ¦´Â ¹Ì±¹ÁÖ·ù»çȸ ¸øÁö ¾Ê°Ô Å« Àç»êÀ» °¡Áö°í °è½Ã°Å³ª, ´ëÇü ±â¾÷À» ¼ÒÀ¯/¿î¿µÇÏ°í °è½Ã´Â ºÐÀ» ¸¹ÀÌ ºË°Ô µÇ°í, ÀÌ·¯ÇÑ ºÐµéÁß »ó´ç¼ö°¡ ¹Ì±¹ ÁÖ·ù»çȸÀÇ Àڻ갡µé¿¡ µÚÁöÁö ¾Ê´Â ¼±Áø ÅõÀÚ È¤Àº °æ¿µ ±â¹ýÀ» ÀÌÇØÇÏ°í, È°¿ëÇϽô°ÍÀ» º¸¸ç ³î¶ö¶§°¡ ¸¹½À´Ï´Ù.
À§¿Í °°ÀÌ »ç¾÷À̳ª ÀÚ»ê Áõ´ë¸¦ À§ÇÑ ±â¹ýµéÀº ÀÌ¹Ì ¹Ì ÁÖ·ù»çȸ¿Í °ÅÀÇ µ¿µîÇÑ ¼öÁØ¿¡ À̸£·¶Áö¸¸, ±×·¯ÇÑ »ç¾÷À̳ª ÀÚ»êÀ» ¾î¶»°Ô Áöų °ÍÀ̳Ŀ¡ ´ëÇؼ´Â °ÅÀÇ ¾Æ¹« °èȹÀ̳ª ¹æ¾ÈÀÌ ¾ø´Â °ÍÀ» º¼¶§ Àú´Â ¶ÇÇѹø ³î¶ó°ï ÇÕ´Ï´Ù.
¿À·£ ¿¾³¯ ºÎÅÍ Àڻ꺸ȣ¿¡ ´ëÇÑ ¹ý°³³äÀº ÀÖ¾úÀ¸¸ç, ´ëÇ¥ÀûÀÎ °ÍÀÌ Æ®·¯½ºÆ®(Trust) µî ¹ýÀÎ(Legal Person)À» ¼³¸³ÇÏ´Â °ÍÀÔ´Ï´Ù. Æ÷°ýÀûÀÎ Àڻ꺸ȣ°èȹ(Asset Protection Planning) ±â¹ýÀº ÀÌ¹Ì 80³â´ë ÃÊ¿¡ ŵ¿Çϱ⠽ÃÀÛÇÏ¿©, 90³â´ë ºÎÅÍ´Â ¹Ì »ó·ù/ÁÖ·ù»çȸ¿¡¼´Â »ó½Äó·³ µÇ¾î ¹ö·È½À´Ï´Ù. °ø½Å·ÂÀÖ´Â ½Å¹®Áß ÇϳªÀÎ, ¿ù½ºÆ®¸®Æ® Àú³Î(Wall Street Journal)¿¡ ÀÇÇϸé ÇöÀç ¹Ì Àڻ갡µéÀÇ 60% ÀÌ»óÀÌ Àڻ꺸ȣ°èȹÀ» À§ÇØ Àü¹®°¡¸¦ °í¿ëÇßÀ¸¸ç, ÀÚ½ÅÀÇ ÀÚ»ê»óȲ¿¡ µû¶ó ¼¼¹ÐÇÏ°Ô ÀÛ¼ºµÈ Àڻ꺸ȣ°èȹ(Asset Protection plan)À» °¡Áö°í ÀÖ´Ù°í ÇÕ´Ï´Ù. ±×·¸´Ù¸é, Àڻ꺸ȣ°èȹÀ̶õ ¹«¾ùÀϱî¿ä?
Àڻ꺸ȣ°èȹ(Asset Protection Planning)À̶õ ÇöÀç °¡Áö°í ÀÖ´Â ÀÚ½ÅÀÇ Àç»ê/ÀÚ»êÀ» ä±ÇÀÚ, ¹ý¿ø, ½ÉÁö¾î ±¹¼¼Ã»(IRS)·Î ºÎÅ͵µ º¸È£ÇÒ ¼ö ÀÖµµ·Ï, ¹Ì¸® ¿©·¯°¡Áö ÇÕ¹ýÀûÀÎ ¹æ¹ýµéÀ» °èȹÇØ ³õ´Â °ÍÀÔ´Ï´Ù. ÇöÀç, Àڻ꺸ȣ°èȹÀ» À¯»ê»ó¼Ó°èȹ°ú °°Àº °ÍÀ¸·Î ¾Ë°í °è½Ã´Â ºÐµéÀÌ ¸¹°í -- ½ÇÁ¦ Àü¹®°¡µé Áß¿¡µµ µÎ ¿ë¾î¸¦ È¥µ¿Çϱ⵵ ÇÕ´Ï´Ù¸¸, ¾ö¹ÐÈ÷ ¸»Çϸé À¯»ê»ó¼Ó°èȹ(Estate Planning)Àº ÀÌ Àڻ꺸ȣ°èȹÀÇ ÇÑ ºÐ¾ß¿¡ ºÒ°úÇÕ´Ï´Ù. ±¸Ã¼ÀûÀ¸·Î ¾î¶² ¹æ¹ýµéÀÌ ÀÖÀ»±î¿ä? ÀϹÝÀûÀ¸·Î ´ÙÀ½ 6 °¡Áö ¹æ¹ýÀÌ ÀÖ½À´Ï´Ù.
- ¸éÁ¦ÀÚ»ê°èȹ (Exempt Assets Planning)
- ¹è¿ìÀÚÀڻ꺸ȣ °èȹ (Asset Protection for Spouses)
- ȸ»ç¼³¸³¸¦ ÅëÇÑ Àڻ꺸ȣ (Using business entities)
- ±¹³» Æ®·¯½ºÆ®¸¦ ÅëÇÑ Àڻ꺸ȣ (Using various domestic trusts)
- ÇØ¿Ü Æ®·¯½ºÆ®¸¦ ÅëÇÑ ÀÚ»ê º¸È£ (Using overseas trusts)
- À¯»ê»ó¼Ó°èȹ (Estate Planning)
À§¿¡ 6°¡Áö ¹æ¹ý¿Ü¿¡µµ °í°´ÀÇ ¼ÒÀ¯ Àڻ꿡 µû¶ó ¿°ÅÇÒ ¼ö ¾øÀÌ ¸¹Àº ¿©·¯°¡Áö ¹æ¹ýµéÀÌ ÀÖ½À´Ï´Ù. ÀÏ·Ê·Î »óÇ¥±Ç, ÁöÀûÀç»ê±Ç µî ¹«ÇüÀÚ»êÀ» °¡Áö°í ÀÖ´Â °æ¿ì ¹Ì¸® ƯÇã ¹®Á¦¸¦ °ËÅä ÇÏ°í °èȹÇÏ´Â °Íµµ ³Ð°Ô º¸¸é Àڻ꺸ȣ°èȹ¿¡ Æ÷ÇԵ˴ϴÙ.
½ÇÁ¦·Î ÀÌó·³ Àڻ꺸ȣ°èȹÀº Æø³ÐÀº ³»¿ëÀ» Æ÷ÇÔÇÏ°í Àֱ⠶§¹®¿¡ À¯¾ð/»ó¼Ó¹ýÀº ¹°·ÐÀÌ°í, ¿¬¹æ/ÁÖ ¸éÁ¦¹ý(federal and state exemption law), ¿¬¹æ/ÁÖ Á¶¼¼¹ý(tax laws), ºñ±³¹ý(the comparative laws of many jurisdictions) µî°úµµ ¹ÐÁ¢ÇÏ°Ô ¿¬°áµÇ¾îÀÖ½À´Ï´Ù.
Áß¿äÇÑ °ÍÀº ¹®Á¦°¡ »ý±â±â Àü¿¡ ¹Ì¸® ÇÕ¹ýÀûÀÎ Àڻ꺸ȣ ¹æ¾ÈÀ» ¸¶·ÃÇØ ³õÀ¸¼Å¾ß ÇÑ´Ù´Â °ÍÀÔ´Ï´Ù. ´ëºÎºÐ, ¹®Á¦°¡ »ý±â°í ³ª¼ ã¾Æ¿À½Ã´Â ºÐµéÀÌ ¸¹Àºµ¥, ¹®Á¦°¡ »ý±â°í ³ª¼ Àڻ꺸ȣ ´ëÃ¥À» ¸¶·ÃÇÏ´Â °æ¿ì Fraudulent Transfer Act µî¿¡ ÀÇÇؼ ¸ðµç Àڻ꺸ȣ °èȹÀÌ ¹«È¿·Î µÉ ¼ö Àֱ⠶§¹®ÀÔ´Ï´Ù.
***
ÀÌ Ä®·³Àº Àڻ꺸ȣ°èȹ¿¡ ´ëÇÑ °£·«ÇÑ Á¤º¸¸¦ µå¸° °ÍÀ¸·Î, °ø½ÄÀûÀÎ ¹ý·üÀÚ¹®Àº ¾Æ´ÔÀ» ¾Ë·Áµå¸³´Ï´Ù.
Á¶±ÝÀ̳ª¸¶ µµ¿òÀÌ µÇ¼Ì±â ¹Ù¶ø´Ï´Ù. Ȥ, µ¶ÀÚ ºÐµé²²¼ ¾Ë°í ½ÍÀ¸½Å ¹ý·üÀÌ ÀÖÀ¸¸é ÁÖÀú ¸¶½Ã°í [email protected]À¸·Î ¹®ÀÇÇØÁÖ¼¼¿ä. ´ÙÀ½¿¡ ¾µ Ä®·³¿¡ ¹Ý¿µÇÏ°Ú½À´Ï´Ù. °¨»çÇÕ´Ï´Ù. |